8/17 적용점: 출 본토🏃🏻

  • Jangheum 장흠

    Organizer
    August 17, 2025 at 4:37 am

    -능수능란이 일이 적응되어서 쉬워지는 것이 아니라 고통 인내하는 힘이 길러지는 것이라는 말씀이 마음에 와닿았다. 개인적으로 나의 마음 씀씀이에 대한 회의감이 많이 들었다. 타인보다도 가족들에게 내가 하는 행동들에 대해서 항상 지나고 나서야 후회가 많이 든다.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내가 어떻게 대하는지가 나의 본 모습일텐데 영적으로 부딪힐 때는 그것을 견디고 가장 좋은 방법과 하나님의 선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더 필요함을 느낀다. 영적인 맺집이 더 필요함을 느낀다. 배관공의 내용이 인상깊었다. 능숙함과 더불어서 영적전쟁은 자기관리와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추적하는 힘)에 초점을 두고 적용해야겠다.

    -한 수에 모든 것을 보는 엘리에셀의 분별을 구하고 싶지만 그것은 모든 것을 직접 실행하여 살아온 경험이 기반이 되어야 함을 느낀다. 리브가가 가지고 있던 ‘힘에 겹도록, 경외함, 마음씀씀이와 능수능란’ 해당 키워드를 가지고 4분기를 지내보자.

  • Daniel Choi

    Moderator
    August 17, 2025 at 4:45 am

    능수능란함: 자신의 설교 영상을 보면서 허점들이 너무 많이 보여서 부끄러웠다. 듣는 자들이 은혜를 받는 다고 해서 감사하지만, 하나님께도 이웃에게도 죄송스러웠다. 반성하며 시간, 기도, 묵상, 공부를 더 깊이 하기 시작했다. 신학을 아는 것과 전달하는 것은 정말 다르다. 정확하게 알고 정확하게 전달해야 한다. 살아낸 내용 또한 담겨야하고,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고 거룩하게 살아야 생명력이 있다. 더하여 설교 외에도 가르치고 말하는 것에 있어 능수능란해지고 싶다.

    재정관리: 익숙해지고 당연해진 개인의 스케일 이상으로 부모님을 포함한 많은 이웃을 품고 섬길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우고 있다. 아직 수입이 들어온 것은 많지 않다. 인내하며 계속 도전하고 큰 꿈을 꿔본다.

    지도자: 지도자는 자신이 경험했기에 한 눈에 사람들의 capacity를 파악할 수 있다. 이제 청소년/청년들의 이러한 점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 자신에게 주어진 하루를 충성된 종으로 치열하게 살아감으로서 그들을 세우고 키울 수 있는 지도자가 되어야겠다.

  • Jangheum 장흠

    Organizer
    August 17, 2025 at 4:55 am

    🌼모니카 누나 나눔🌼

    🌧️창세기 24:12-67

    🦋1. 기도와 하나님의 인도

    🌸 본문: 종이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 인도를 구함 (24:12-14)

    🌸 적용: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먼저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을 구해야 합니다.

    🌸 예: 진로, 중요한 선택을 할 때 하나님께 먼저 문기

    🦋2. 믿음과 순종

    🌸 본문: 종이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표적을 믿고 행동함 (24:15-21)

    🌸 적용: 하나님의 인도를 받았으면, 두려워하지 말고 믿음으로 순종해야 합니다.

    🌸 예: 주님이 인도하신 길을 신뢰하며 따르기

    🦋3. 겸손과 성품

    🌸 본문: 리브가의 겸손과 친절한 마음이 하나님께서 선택하게 만듦 (24:18-20)

    🌸 적용: 성품과 마음가짐이 하나님께서 사람을 쓰시는 중요한 기준이 됨

    🌸 예: 겸손하고 친절한 마음으로 사람과 하나님 앞에 서기

    🦋4.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 본문: 종과 리브가 모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인정함 (24:26-27, 50-51)

    🌸 적용: 우리의 모든 결정과 성공, 만남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 예: 대학교, 사역 등 삶의 중요한 순간에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 돌리기

    🦋5.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

    🌸 본문: 하나님께서 미리 이삭과 리브가의 만남을 준비하심 (24:63-67)

    🌸 적용: 우리의 삶 속에서도 하나님은 이미 계획하시고 인도하심을 믿기

    🌸 예: 현재 상황이 불확실해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기다리기

    🌧️한 문장으로 요약 적용✨🔔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하나님께 기도하고, 믿음과 겸손으로 순종하며, 모든 결과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모니카야*

  • Minji

    Member
    August 17, 2025 at 2:39 pm

    적용 : 1) 부득불 자신의 이익이 아니라 2)’하나님의 선하심’을 좇는 것

    1) 진짜 부르심을 향해 가려면 내 안에 신앙의 주체가 나이고, 내킬 때는 순종하지만 아닐 때는 보류하겠다는 마음을 버려야 한다.

    2) 여전히 나의 현주소는 하나님의 선하심이 아니라 그로 인해 누린 혜택을 좇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최근 더 선명하게 주님을 선택하기 원한다는 기도에 하나님은 정확하게 응답하신다. 이삭을 바친 아브라함처럼 예표가 있어야 역사가 있다는 것은 오늘 나의 기도에 대한 응답이다. 믿음으로 예표를 드리자. 구체적으론 익숙치 않은 방식 앞에 두려움을 직면하고 영혼의 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잡자.

    두려움 앞에서 주님이 나를 설득해주신 말씀은 에크르캄(본토, 아비, 친척을 떠남) 하지 않으면 원형은 회복되었으나 부르심을 향해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이다. 순종을 통해서 일하시는 하나님과 예수님의 순종을 다시 묵상하게 된다.

    내 마음 씀씀이의 민낯을 마주한다. 속도에 휩쓸릴 때는 회칠한 무덤처럼 덮어놓기도 하고 대충 이해타산이 맞으면 그 길로 걷는다. 모난 부분이 많다. 그래도 정직하고 싶고 마음의 완전함까지 주님을 닮아가고 싶다. 주를 더욱 사랑한다는 고백이 생각과 감정에 그치지 않고 의지로 표현되길

Log in to reply.

en_US